siRNA는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는 기전 중의 하나인 RNA interference를 매개하는 짧은 이중 RNA를 가리킵니다. 두 가닥 중에서 한 가닥만이 mRNA에 결합하여 유전자발현을 억제하는데 사용되어, 하나의 siRNA는 하나의 유전자 발현만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passenger RNA라고 불리는 나머지 가닥은 원하지 않는 다른 mRNA를 공격하여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.
큐리진에서는 siRNA를 이루는 두 가닥 모두가 각각 서로 다른 target mRNA에 특이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bispecific siRNA 라는 독자적인 기술을 확립하였습니다. Bispecific siRNA는 21mer 이내의 짧은 한 개 siRNA 구조로 이루어져 있지만, 서로 다른 두 개의 유전자 발현을 동시에 억제할 수 있습니다. 또한 passenger RNA가 없으므로, 비특이적 결합에 의한 부작용, off-target effect가 나타나지 않습니다.
Bispecific siRNA는 큐리진이 자체 개발한 Bioinformatics system을 통해서 후보물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.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어떤 조합의 두 개의 유전자에 대해서도 bispecific siRNA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. 실제로 타겟으로 하는 두 개 유전자를 결정하면, 이 시스템을 통해서 며칠 내에 bispecific siRNA 후보들을 만들어 낼 수 있으므로 개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.